창원맛집으로 자리잡은 창원중앙동맛집 박사치킨 -한 분야의 원조가 된다는 것 -

창원맛집으로 자리잡은 창원중앙동맛집 박사치킨

입력시간 : 2018-12-12 14:47:46 , 최종수정 : 2018-12-12 14:47:46, 최영문 기자

창원맛집으로 자리잡은 창원중앙동맛집 박사치킨 

-한 분야의 원조가 된다는 것 -    

   

트레이드오프 Tradeoff

   

   

   

"Life is Choice between Birth and Death."

(인생은 삶과 죽음 사이의 선택이다.)

   

프랑스의 실존주의 사상가 장 폴 사르트르는 우리의 삶이 선택의 연속이라는 명언을 남겼다.

   


   

크든, 작든, 누구나 인생을 살아가면서 나름대로의 의사결정을 행할 것이다.

   

   

어떤 선택들은 지금까지 해왔던 그대로 습관이나 관성에 따라 이루어질 수도 있고, 또 다른 어떤 선택들은 교육이나 경험에 따라 이제껏 해보지 않았던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도 있을 것이다.

   

분명한 사실은, 우리가 날마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, 우리의 삶에 지대한 변화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이다.

   

   

비즈니스에서도 의사결정은 중요하다.

   

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탁월한 성공으로 이어질 수도 있고, 뼈아픈 실패로 이어질 수도 있다.

   

   

그렇다면 가장 현명한 의사결정은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을까?

   

이러한 물음에 대해 정해진 답은 없지만, 한 가지 원칙은 있다.

   

   

그 원칙은 "모든 일을 다 잘할 수는 없다"는 것이다.

   

   

박사치킨이 품질을 최우선적으로 추구하는 이유는 그것이 가장 중요한 가치이자, 요식업의 본질을 이루는 가장 근본적인 토대라고 믿기 때문이다.

   

   

   

   

   

   

KFC나 맥도날드는 전세계의 음식점 사업들 가운데 가장 성공한 기업들로 손꼽힌다.

   

그들이 그렇게 큰 성공을 실현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요인이 무엇이었을까?

   

   

많은 사람들은 자동차 제조 분야에서 쓰이는 대량 생산 공정 원리를 음식점 사업에 최초로 도입했기 때문이라고 말할 것이다.

   

하지만 그 말은 반은 맞고, 반은 틀린 말이다.

   

   

초창기의 맥도날드는 수많은 지점들로 뻗어나가기 전에, 품질이 매우 우수한 햄버거 가게였고, 철저하게 고객지향적인 음식점이었다.

   

적당히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차원을 넘어, 소비자들이 기대하거나 상상하는 그 이상의 맛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을 시도했었고, 그 중에 하나가 패스트푸드였을 뿐이다.

   

초창기의 맥도날드를 운영했던 사람들은 불광불급不狂不及이라는 말이 어울릴법한 햄버거 광狂들이었다.

   

   

   

   

   

   

기본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, 모든 비즈니스는 품질이 기초가 되어야 신뢰를 쌓을 수 있고,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다양한 시도들을 할 수 있는 여력을 가질 수 있다.

   

   

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빙산의 거대한 실체는 보지 못하고, 그 위로 솟아 있는 봉우리만 보면서, 그것을 흉내내기에 바쁘다.

   

그래서 모방하는 이들은 오리지널(원조)을 따라갈 수가 없는 것이다.

   

   

처음의 이야기로 되돌아 가자면, 박사치킨이 품질을 최우선적으로 추구하는 이유는 다른 것들을 할 줄 모르거나 순진해서가 아니라, 그것이 트레이드오프의 모순을 해결하는 가장 현명한 선택임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다.

   

   

때로는 나아가야 할 방향이 어느 쪽인지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, 그 길을 계속 고수하는 것이 쉽지 않을 때가 있다.

   

현실에는 현명한 의사결정을 방해하는 수많은 유혹적인 요소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.

   

성공이 '자기와의 싸움'이라 일컬어지는 이유도 이 때문이며, 현실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방해요인들을 극복하는 일도 어렵지만, 실제로 일어나지 않는 방해요인들을 극복하는 일은 더욱 어렵다.

   

   

자신의 마음을 정복하고 확신으로 비전을 품은 자는 곧 현실에서 그것을 이루게 될 것이다.

   

   

성공과 행복을 추구한다면, 박사치킨과 함께.

   

   

   

☞ 지금 바로 '박사치킨' 주문 배달 : 1661-8472

('일육육일 박사치리'를 기억하세요!)

   

   


   

   

   

※ 박사치킨 '창직' 상담 안내

   

창직 (내가 만드는 내 직장)

창직 비용 4,000만원 (정부창업자금 2,00만원 지급)

매월 최저 500만원 수익 가능

   

 

Copyrights ⓒ 창직사관학교.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영문기자 뉴스보기